밥 칼로리, 초간단하게 반으로 낮추는 법

나이를 먹다보니 조금만 먹어도 자꾸 뱃살이 붙는 것 같은 기분이 들어요. 그래서 다이어트를 하자니 흰 밥의 유혹을 떨칠 수가 없습니다. 밥 칼로리를 생각하면 줄이는게 맞는데요… 하지만 밥을 안 먹으면 자꾸 허기가 지고, 사람에게는 꼭 탄수화물이 필요하기도 하죠. 우리가 사랑하는 밥 칼로리 간단하게 반으로 낮추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밥 칼로리

밥 칼로리

쌀밥 칼로리는 100g당 143kcal 입니다. 100g이 어느 정도인지 가늠하기 어려우니 우리가 쉽게 접하는 햇반으로 비교해 볼께요. 햇반 한공기는 보통 사이즈의 경우 210g입니다. 이 햇반 하나의 밥 칼로리는 315kcal에요. 그러니 이렇게 밥을 한 공기 먹으면서 한끼 식사를 하게 되면 정말 적지 않은 칼로리를 섭취하게 된답니다.

밥 칼로리 쉽게 낮추는 법

밥 때문에 다이어트 망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그럴 때 간단하게 코코넛 오일을 이용하면 쌀밥의 칼로리를 반으로 낮추실 수 있어요. 바로 밥을 할 때 코코넛 오일을 넣어주시는 방법입니다.

쌀 한 컵에 코코넛 오일 1스푼을 넣어 주세요. 쌀 4컵으로 밥을 짓는다면 코코넛 오일 4스푼을 넣으시면 되겠죠? 전기 밥솥, 냄비 모두 관계 없이 다 괜찮습니다. 이렇게 코코넛 오일을 넣어 밥을 지은 후에 냉장고에 12시간 넣어주세요. 그러면 칼로리가 무려 50~60%나 줄어든다고 합니다.

말이 되나 하고 의심부터 했는데 스리랑카 화학공학대학의 제임스박사가 발표한 것으로 과학적 근거가 있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왜 칼로리가 줄어들지?

다이어트 할 때 채소를 많이 먹어야 한다고 하잖아요. 채소에 포함된 식이섬유는 체내에서 소화 흡수가 되지 않는 성분으로 포만감을 주면서 체내의 불필요한 것들을 잘 배출하게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쌀에 코코넛 오일을 넣어 밥을 하고 냉장고에 넣으면 코코넛 오일에 있는 분자가 밥에 있는 녹말과 만나 서로 꼬이게 됩니다. 이렇게 꼬여있는 사슬 구조는 우리 몸 속에서 소화를 시킬 수 없는 구조입니다. 그래서 칼로리는 흡수되지 않고 그대로 장까지 가는데, 이 때 장 속에 있던 유산균들의 먹이가 되어 줍니다.

칼로리도 낮추고 장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아주 건강한 밥이 되는 거죠.

차가운 상태로 먹어야 할까?

그럼 냉장 상태의 차가운 밥을 먹어야 하나 걱정하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그러지 않으셔도 됩니다. 편하게 전자렌지에 데워 따뜻하게 드세요. 12시간 이상 냉장한 밥은 이미 구조가 다 바뀌었기 때문에 데워서 따뜻하게 드셔도 괜찮아요.

코코넛 오일만 될까?

이 방법을 이용하려면 불포화지방이 아닌 포화지방으로 이루어진 오일을 사용해야 합니다. 코코넛 오일은 포화지방의 함량이 높고 밥을 한 후에 특별히 다른 냄새나 맛을 내지 않기 때문에 코코넛 오일을 이용하시는게 가장 좋아요.

곤약밥이나 컬리플라워 라이스 밥을 따로 사는 것보다 일반 밥으로 이런 효과를 내는 것이 더 편리하고 건강에 좋으니 코코넛 오일 하나쯤 이번 기회에 구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제품 지금 할인 중이네요, 착한 가격에 믿을만한 회사에서 가공한 질좋은 유기농 코코넛 오일을 장만하실 수 있습니다.

칼로리 낮추는 법

>> 코코넛 오일 사러가기 <<

주의사항

이 방법은 너무 찰진 밥에는 잘 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찰지지 않은 쌀을 이용해 주세요. 특히 찹쌀은 절대 불가입니다. 동남아에서 주식으로 이용되는 쌀 품종인 길쭉한 쌀이 좋아요.

하지만 찹쌀만 아니라면 우리가 일반적으로 먹는 백미로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밥 칼로리를 반으로 낮춰 다이어트에 성공해 보세요.

  • 이 포스팅은 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