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찾기, 분실 아이폰의 위치 찾기를 빠르게 할 수 있는 방법

아이폰 찾기

아이폰 찾기 기능을 활용해서 아이폰을 분실했을 때 사용할 수 있는 나의 아이폰 분실 찾기 위치추적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위치 찾기 기능은 애플 공식 홈페이지나 아이폰, 아이패드, 맥 등의 기기 에서 ‘나의 찾기’ 앱을 통해서 실행을 할 수 있습니다. 분실한 경우에는 어플 이용이 불가하니 아이폰 위치추적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시면 됩니다. 아이폰 찾기 기능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애플 계정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꼭 기억하고 계셔야 합니다. 이걸 모를 경우 진행이 어려울 수 있어요. 혹시 당황하여 잊을 수 있으니 그런 상황에 대비해 다른 곳에 메모를 해두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 분실 찾기

최근에 출시된 대부분의 스마트폰들에는 대부분 GPS 센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휴대폰으로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지도를 이용하여 차량, 도보 등으로 자신의 목적지를 향해 편하게 찾아갈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GPS 센서를 통해 아이폰의 위치를 추적하여 아이폰 분실 찾기도 가능하지 않을까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안타깝게도 우리나라 대한민국의 법률에 의하면 GPS 센서를 이용해 아이폰 위치추적을 할 수는 없습니다. 그렇지만 다음 아이폰 위치 찾기 기능을 이용하여 아이폰의 벨소리를 울리게 하거나 기기를 잠그고, 메세지로 연락을 요청할 수 있는 기능은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위치 찾기

아이폰 위치 추적 기능을 활성화 하기 위해서는 먼저 아이폰의 설정으로 들어가 주세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에 들어가시면 상단에 자신의 이름이나 닉네임과 아이디가 나와 있습니다. 그 부분을 터치하여 들어가 주세요. 화면의 가운데 부분에 ‘나의 찾기’ 항목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혹시 ‘나의 찾기’가 보이지 않는다면 아이클라우드(iCloud)를 클릭하여 활성화해주세요.

아이폰 분실 찾기

나의 아이폰 찾기에 들어가서 토글버튼을 켜서 활성화 시켜주세요. 그리고 아래에 보이는 ‘나의 찾기 네트워크’, ‘마지막 위치 보내기’도 활성화 시켜 주세요. 이렇게 하면 미리 해두실 셋팅은 모두 끝입니다.

아이폰 찾기 방법

그럼 아이클라우드 홈페이지를 통해 아이폰의 위치 추적 대신 벨소리를 울리게 하고 메세지를 남기는 방법입니다. 아이클라우드 사이트에 접속하여 상단에 말씀드렸던 애플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 과정에서 이중 인증 확인 코드를 입력해야 하는데, 기기를 가지고 있지 않으니 당연히 입력할 수가 없어요. 그 부분은 패스하시고 왼쪽 하단의 ‘iPhone 찾기’를 클릭해 주세요. 그럼, 우리나라 법률에 따라 기기의 위치는 표기되지 않고 나침반만 나옵니다. 그 화면의 상단에서 ‘모든 기기’를 클릭하셔서 잃어버린 기기를 클릭해주세요.

아이폰 찾기 방법

이 화면에서 ‘사운드 재생’을 통해 분실한 아이폰이 울리게 할 수 있습니다. 무음이나 진동 모드, 방해 금지 모드로 되어 있어도 잠시 진동 후 소리를 내어 사운드를 재생해주니 휴대폰을 찾으실 수 있을 거에요. ‘분실 모드‘를 클릭하시면 다른 연락처를 적을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연락이 가능한 번호를 적어 메세지를 전송하면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나타나면서 아이폰이 잠기게 됩니다. 잠금을 해제하고 싶으시면 역시 분실모드를 클릭하셔서 해제하시면 됩니다.

아이폰 찾기

꺼진 아이폰 찾기

위에서 말한 것처럼 대한민국에서는 GPS센서를 이용해 아이폰 위치 추적을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전원이 꺼진 경우, 안타깝게도 위에서 설명한 사운드재생이나 분실모드를 통해 연락처를 보낼 수 없기 때문에 아이폰을 찾을 수 없습니다.

누군가, 착한 사람이 내 분실한 아이폰을 경찰서에 가져다 주었다면 경찰청 유실물 종합관리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곳에서 분실물 신고를 통해 내 휴대폰을 등록해 둘 수 있는데, 현실적으로 이 방법으로는 찾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혹시 아이폰을 오래 사용하셔서 배터리의 성능이 저하되었거나, 빨리 꺼진다면 아이폰 배터리 교체를 하셔서 분실시 아이폰이 꺼지지 않도록 신경 써 주세요.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