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들이 음식 종류, 쉬운 것부터 고급 메뉴까지 추천 10

새로운 집에 손님을 초대할 때는 집들이 음식이 고민이 될 수 있습니다. 예쁘게 꾸민 새 집에서 손님들께 대접할 수 있는 집들이음식 종류에 대해 알아보고 조금 쉬운 집들이음식부터 고급 집들이음식까지 자세하게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집들이 음식 계획

집들이 음식

결혼이나 이사를 하게 되면 집들이를 하게 됩니다. 보통 집에서 하는 파티는 일주일 전부터 집들이 음식 계획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초청하는 손님을 맞이할 날짜와 시간이 정해지면 인원수를 맞춰서 음식의 양과 종류, 그릇, 청소까지 목록을 작성하는 것이 좋아요. 김치와 같은 저장음식은 며칠 전에 미리 담가서 준비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음식의 재료는 가급적 마트에 가서 신선한 것을 준비하시고 종류에 따라서 인터넷이나 재래시장도 이용하면 저렴하고 싱싱하게 구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손님, 예를 들면 입맛이 까다롭거나 선호하는 요리가 분명한 손님들이 있어요. 그분들의 기호에 맞춰 준비하는 센스도 필요해요. 어디까지나 오시는 손님이 좋아하는 집들이 음식을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며느리의 경우 시댁 식구를 초청하는 경우에 시부모님의 취향을 미리 알아보는 것도 필요합니다.

어른들은 대부분 한식이나 국을 선호하시는데요. 회사 동료의 경우는 퓨전요리나 중식, 양식을 좋아하니까 어울리는 집들이 음식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이 밖에 음료와 술을 종류별로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집들이음식 종류

보통 집들이음식 종류는 손님의 연령대와 취향을 고려해서 준비하는 것이 좋은데요. 집들이 음식 종류를 정할 때는 크게 나눠서 메인 요리와 서브 요리로 나누고 디저트도 준비해야 합니다. 메인메뉴로는 일단 기본적으로 고기 요리가 좋은데요 소, 돼지갈비찜이나 불고기, 생선회, 중국요리로 양장피, 깐풍기, 탕수육, 고추잡채가 인기가 좋습니다.

그다음에 탕이나 국 종류를 준비해야 하는데 제철에 어울리는 재료로 하시면 됩니다. 해물을 좋아하는 손님이라면 해물탕, 꽃게탕이 기본이고요. 요즘 마라탕이 유행하니까 상에 올리시면 다들 좋아하실 겁니다. 한식을 좋아하는 어르신이라면 소고기뭇국, 미역국, 된장찌개, 순두부 등으로 준비하면 됩니다. 국을 갈비탕으로 준비하면 잔치 요리처럼 대접하는 느낌을 낼 수 있고, 맵지 않아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어 갈비탕도 추천합니다. 서브 요리로 잡채, 도토리묵, 각종 전이나 튀김, 나물, 김치, 과일, 화채나 떡, 과자, 술과 음료를 준비합니다.

쉬운 집들이음식

[맛있고 고기 많은 갈비탕 알아보기]

갈비찜 같은 경우는 시간이 오래 걸리니 미리 준비하세요. 국이나 찌개도 미리 끓여놓고 데우시면 됩니다. 특히 회를 집들이 음식 메인 요리로 하시면 미리 구매하셔서 냉장고에 보관해 주세요. 과일은 두 시간 전에 미리 깎아서 세팅해야 합니다. 그게 귀찮다면 체리나 포도, 딸기 등 그냥 내놓는 과일을 준비하세요. 귀여운 컵케익이나 마카롱도 디저트로 추천해 드립니다. 이상 기본적인 음식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시간이 없고 솜씨가 없는 분들은 요즘 밀키트가 잘 나오니까 구매하셔서 데우기만 하면 됩니다. 만들기 힘든 중국요리는 배달을 이용하시고 예쁜 그릇에 옮겨 담아주세요.

간편하고 쉬운 집들이음식

집들이는 기본적으로 밥과 국을 준비하시고 그 위에 갈비찜, 불고기, 삼겹살이나 제육볶음, 생선회를 올리면 됩니다. 생선회는 장만 보면 되니까 간단하죠. 광어나 우럭이 기본이고요. 기본적으로 모둠 회를 추천합니다. 불고기 역시 마트에 가서 재워둔 것을 사 오면 집에서 끓이기만 하면 되니까 간편합니다.

요즘엔 밀키트 음식도 종류별로 많으니 집들이 음식으로 국이나 찌개, 요리까지 다양하게 구할 수 있어요. 국은 기본적으로 소고기뭇국이 끓이기 간편하니 이것을 준비하세요. 위에서 추천드린 갈비탕이나 소고기 미역국도 좋습니다. 된장찌개도 간단하게 끓일 수 있으니 좋아요. 조금 신경을 쓰신다면 꽃게나 해물탕을 끓이면 됩니다. 그 외에 오징어찌개도 좋아요. 조금 색다르게 준비하신다면 홍합탕과 주꾸미 연포탕을 추천합니다.

서브 요리로 튀김이나 전이 있는데요. 애호박전, 동태전, 고추전을 기본으로 김말이, 오징어, 고구마, 새우도 튀겨서 준비하시면 좋아하실 거예요. 음료는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식혜나 수정과가 좋아요. 아이들은 음료수를 준비하세요. 술은 막걸리, 소주, 맥주를 기본으로 하고 특별한 손님을 위해 와인도 준비해 주세요.

고급 집들이음식

요즘 집들이에 빠질 수 없는 고급 집들이음식은 밀푀유나베가 기본인데요. 배추와 깻잎, 소고기를 저며서 냄비에 내놓으면 아주 푸짐하고 고급스러운 요리가 됩니다. 아래에 소개해드리는 밀키트를 이용하시면 일일이 재료를 준비하지 않아도 되서 편리합니다. 최근에 유행하는 마라탕도 빠질 수 없는데요. 이건 만들기 힘드니까 배달을 시키면 됩니다. 중국요리의 대표 음식으로 양장피, 고추잡채, 깐풍기도 추천합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탕수육은 기본이고요.

집들이음식 종류

[편리한 밀푀유나베 밀키트 알아보기]

한식으로는 구절판이 있는데 색색깔로 모양도 예쁘고 고급스러운 음식입니다. 스위스의 퐁듀와 비슷한 느낌의 신선로도 좋아요. 무 쌈 말이는 훈제오리와 크래미, 햄을 주재료로 하는데 맛도 좋고 모양도 예뻐서 인기가 좋습니다. 어르신을 위해 오리훈제 단호박찜도 영양 많고 맛도 좋아서 훌륭한 메뉴입니다.

고급 집들이음식[편리한 베이컨 채소말이 쿠킹박스]

통 삼겹살 오븐 구이도 에어프라이기로 굽기만 하면 되니 간편한 요리가 되겠습니다. 대중적인 요리로는 샤부샤부도 좋은데요. 고기와 야채를 준비하시고 국물만 잘 우려내면 칭찬받으실 겁니다. 뷔페에 가면 빠지지 않는 모둠 초밥은 맛집에서 포장하시면 좋아요. 술안주로는 문어숙회, 골뱅이무침, 베이컨 말이를 추천드립니다.

이상 집들이 음식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음식의 종류와 맛도 중요하지만 일단 준비하는 사람의 정성과 사랑이 기본이겠죠. 많은 손님에 당황하지 마시고 기본적인 상차림만 알아두시면 유용하실 겁니다. 그럼 모두가 맛있고 즐거운 집들이 되시길 바랍니다.

 

https://www.fapjunk.com https://fapmeister.com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