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에어 5세대 출시 스펙과 최저 가격, 후기, 프로 5세대와 비교

-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아이패드 에어 5세대의 성능과 매력에 빠져 새로 구매를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으신 걸로 알고 있어요.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출시 스펙과 현재 혜택 받아볼 수 있는 아이패드 에어 5세대 가격, 그리고 실제 유저들의 아이패드 에어 5세대 후기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출시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출시

아이패드 프로와 아이패드 에어 사이에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아이패드 에어 5세대에는 아이패드 프로 5세대와 마찬가지로 M1 칩셋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고스펙의 성능을 가지고 있으므로 가격적으로 조금이라도 더 부담이 없는 아이패드 에어도 좋은 선택이 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램도 8GB이고 무게도 461g으로 무척 가벼운데 크기는 178.5 * 247.6 * 6.1 mm 입니다. 얇으면서 가볍고 성능도 우수하게 출시된 좋은 태블릿입니다.

4.3:3 비율을 가진 10.9인치 디스플레이로, 2390 * 1640 리퀴드 레티나 디스플레이 입니다. 색감이 선명한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실내 뿐만 아니라 밝은 자연광 아래에서도 선명한 화면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의 넓은 디스플레이에서 어떤 작업을 하거나 영상을 보시더라도 만족감을 얻으실 수 있는 스펙입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의 카메라는 1200만 화소의 초광각 렌즈가 전면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후면에도 1200만 화소, 그리고 f1.8의 조리개 값을 가진 우수한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어요. 온라인으로 대면하는 경우가 많은 요즘에 아주 만족할 수 있는 스펙입니다. 또 센터스테이지 기능을 가지고 있어 움직이거나 이동을 하게 되더라도 초점을 맞추는 것이 어렵지 않아 촬영을 하고 영상을 찍을 때 우수한 품질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애플 펜슬과 호환

아이패드 에어 5세대 가격

애플 펜슬은 1세대와 2세대 중 2세대를 지원합니다. 애플 펜슬 중 최신 제품으로, 1세대 대비 편리한 기능들을 많이 가지고 있는 애플 펜슬 2세대와 호환되는 점도 만족스럽습니다. 애플 펜슬 2세대는 마그네틱으로 패드와 부착 가능하고 페어링 및 충전이 간편합니다. 또 한쪽면이 평평해 분실 위험을 줄였고, 더블탭 기능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이패드를 사용하시게 된다면 애플펜슬도 최신형으로 함께 준비해서 더욱 스마트하게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 가격

아이패드 에어 5세대 가격은 용량에 따라 다릅니다. 와이파이 기준 64GB 모델은 779,000원, 256GB 모델은 979,000원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애플의 교육 할인을 받게 된다면 69,000원이 할인됩니다. 현재는 출시일로부터 시간이 지나, 조금 더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최저가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 할인 가격 확인]

아이패드 에어 5세대 후기

아이패드 에어 5세대 후기

아이폰 12 이후 평평한 모서리는 유저들이 그립감에 아주 만족하는 부분입니다. 디스플레이도 아주 밝고 선명하며 풍부한 색감으로 고성능 태블릿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무반사 코팅 처리로 아주 편안하게 시청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다만 후면의 명칭 레터링에는 ‘iPad Air’가 새겨져 있어 아쉬움을 자아냈습니다. 다른 모델과의 차별점을 두기 위함으로 보이는데, 아이패드 중에서는 프로 모델을 선호하는 우리 나라 유저들은 특히 더 아쉬움을 표현합니다. 애플 제품 답게 깔끔하게 아이패드 레터링만 되어 있었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별도로 구매한 애플 펜슬과의 페어링도 만족스러워서, 아이패드 에어 5세대에서 글을 쓰거나 드로잉을 할 때 만족도는 최상이라고 합니다. 종이에 쓸 때처럼 정확도가 우수하고, 스크러블 기능으로 메모를 빠르게 텍스트로 전환할 수도 있습니다.

카메라의 기능도 우수하여 기본적으로 사람의 얼굴을 인식하여 추적하고, 샷의 초점을 지속 유지하며, 프레임에 사람이 적으면 확대하고 사람이 많으면 화면이 확장되어 애플의 우수한 기능에 감탄을 하게 됩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의 스피커는 태블릿의 상단과 하단에 좌우 스피커 그릴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런 스테레오 스피커 시스템은 강력한 볼륨을 제공하며 왜곡이 없어 깔끔합니다. 고음도 편안하고 중저음은 깊어 만족스럽습니다.

컬러는 스페이스 그레이, 스타라이트, 핑크, 퍼플, 블루로 구성되어 있는데, 가장 인기 많은 퍼플 컬러가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은은한 보라빛이 실버 컬러와 섞여 아주 세련된 느낌을 주면서 감성적인 컬러감과 유니크함을 자랑합니다.

용량은 가장 선호하며 많이 사용되는 128GB가 출시되지 않은 것은 또 하나의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작은 용량에 웹 작업이나 영상 재생 등만 하기에는 M1 칩이 과하게 고성능일 수 있습니다. 그만큼 용량 내에서 고사양 작업을 하더라도 무리없이 소화가 가능합니다.

종합적으로 정리해 보자면, 용량에 크게 관계없는 작업을 주로 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이패드 에어 5세대는 아주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256GB 이상의 용량이 필요하며 많은 작업들을 하시는 분들은 아이패드 프로 제품 쪽으로 알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고민이 되시는 분들을 위해 아이패드 프로 5세대와 에어 5세대도 한 번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5세대와 비교

아이패드 에어 5세대 프로 비교

두 모델 모두 디자인은 거의 비슷합니다. 각진 사각 프레임으로 애플 특유의 깔끔함을 자랑하고, 후면에 보이는 3개의 단자도 동일합니다. 위에 말한 것처럼 각인된 레터링이 조금 다른데, 프로 제품에는 ‘iPad’만 각인 되어 있고, 에어 제품에는 ‘iPad Air’ 라고 각인이 되어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에어는 10.9인치형, 프로는 12.9인치형으로 2인치가 차이납니다. 스펙상으로 에어의 리퀴드 레티나 기능에, 프로 모델에는 프로모션 기술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해상도는 동일하지만 색감은 미니 LED가 적용된 프로 제품이 더 풍부합니다. 전문적인 그래픽 작업을 하지 않는다면, 보통 사람들이 느끼는 디스플레이는 거의 큰 차이가 없을 것 같습니다.

보안의 문제에서 에어 5세대는 지문 인식을 지원하고 프로 5세대는 페이스 ID를 지원합니다. 마스크 사용이 필수인 요즘에 외부에서 페이스 인증을 많이 해야 한다면 조금은 불편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카메라는 프로 제품에는 12MP, f1.8와이드 / 10MP, f2.4, 125도 시야각의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2배 광학 줌, 최대 5배의 디지털 줌이 지원되고 있습니다. 에어5에는 12MP, f1.8 와이드 카메라에 최대 5배 디지털 줌만 지원합니다. 아이패드 구매시 촬영의 목적도 있으시다면 프로 제품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두께와 무게는 에어 제품은 461g에 6.1mm입니다. 프로는 11이 466g에 5.9mm / 12.9는 682g에 6.4mm 입니다. 거의 흡사하여 휴대성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애플 펜슬은 두 모델 모두 2세대를 지원합니다. 이것 역시 두 제품 다 고사양으로 완벽한 페어링을 자랑해 큰 차이가 없습니다. M1칩 탑재로 고사양 프로그램도 원활하게 돌아갑니다.

자세히 비교해보아도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용량이 크게 필요하지 않고 중요한 그래픽 작업을 하지 않는다면, 에어 5를 낮은 용량으로 사용하셔도 아주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장공간이 256GB가 필요하다면 가격 차가 크지 않은 프로 제품을 더 추천해 드립니다.

 

  • 이 포스팅을 통해 구매자님에게 추가되는 비용 없이, 소액의 수수료를 판매사이트로부터 지급 받을수 있습니다.

 

Share this article

Recent posts

Popular categories

Recent comments